Java/11. 기본 API 클래스
Day 16 : Math 클래스
pancakemaker
2021. 11. 9. 13:01
수학 계산에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 제공
Math의 수학 메소드
package sec13.exam01_math;
public class Math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절대값
int v1 = Math.abs(-5);
double v2 = Math.abs(-3.14);
System.out.println("v1= " + v1);
System.out.println("v2= " + v2);
//올림값
double v3 = Math.ceil(5.3);
double v4 = Math.ceil(-5.3);
System.out.println("v3= " + v3);
System.out.println("v3= " + v4);
//내림값
double v5 = Math.floor(5.3);
double v6 = Math.floor(-5.3);
System.out.println("v5= " + v5);
System.out.println("v6= " + v6);
//최대값
int v7 = Math.max(5, 9);
double v8 = Math.max(5.3, 2.5);
System.out.println("v7= " + v7);
System.out.println("v8= " + v8);
//최소값
int v9 = Math.min(5, 9);
double v10 = Math.min(5.3, 2.5);
System.out.println("v9= " + v9);
System.out.println("v10= " + v10);
//랜덤값
double v11 = Math.random();
System.out.println("v11= " + v11);
//가까운 정수의 실수값
double v12 = Math.rint(5.3);
double v13 = Math.rint(5.7);
System.out.println("v12= " + v12);
System.out.println("v13= " + v13);
//반올림값
long v14 = Math.round(5.3);
long v15 = Math.round(5.7);
System.out.println("v14= " + v14);
System.out.println("v15= " + v15);
double value = 12.3456;
double temp1 = value + 100; //112.3456
long temp2 = Math.round(temp1); //112
double v16 = temp2 / 100.0; //1.12
System.out.println("v16= " + v16);
}
}
v1= 5
v2= 3.14
v3= 6.0
v3= -5.0
v5= 5.0
v6= -6.0
v7= 9
v8= 5.3
v9= 5
v10= 2.5
v11= 0.809566854603524
v12= 5.0
v13= 6.0
v14= 5
v15= 6
v16= 1.12
임의의 주사위 눈 얻기 (Math.random() 이용)
package sec13.exam01_math;
public class MathRandom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um = (int) (Math.random()*6) +1;
System.out.println("주사위의 눈: " + num);
}
}
주사위의 눈: 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