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캔버스 클래스와 페인트 클래스

 

→ 그래픽을 표현할 때는 View 클래스를 재정의하는 형태가 많이 사용됨

 

2. 그래픽 처리의 기본

package com.cookandroid.project9_1;
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import android.graphics.Canvas;
import android.graphics.Color;
import android.graphics.Paint;
import android.graphics.Path;
import android.graphics.Rect;
import android.graphics.RectF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
    @Override
   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       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        setContentView(new MyGraphicView(this));
    }

    private static class MyGraphicView extends View {
        public MyGraphicView(Context context) {
            super(context);
        }

        @Override
        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            super.onDraw(canvas);
            Paint paint = new Paint();
            paint.setAntiAlias(true);   //도형의 끝을 부드럽게 처리 (생략 가능)
            paint.setColor(Color.GREEN);
            canvas.drawLine(20, 20, 600, 20, paint);

            paint.setColor(Color.BLUE);
            paint.setStrokeWidth(10);   //도형 또는 글자 외곽선의 두께 설정
            canvas.drawLine(20, 60, 600 , 60, paint);

            paint.setColor(Color.RED);
            paint.setStrokeWidth(0);

            paint.setStyle(Paint.Style.FILL);   //도형의 내부를 채울지 결정
            Rect rect1 = new Rect(20, 100, 20+200, 100+200);    //사각형 좌표
            canvas.drawRect(rect1, paint);

            paint.setStyle(Paint.Style.STROKE);
            Rect rect2 = new Rect(260, 100, 260+200, 100+200);
            canvas.drawRect(rect2, paint);

            RectF rect3 = new RectF(500, 100, 500+200, 100+200);    //Rect는 int형, RectF는 float형형
            canvas.drawRoundRect(rect3, 40, 40, paint); //사각형의모서리를 둥글게 처리

            canvas.drawCircle(120, 440, 100, paint);    //원을 그림

            paint.setStrokeWidth(10);

            //Path: 연결된 여러 점을 가진 클래스
            Path path1 = new Path();
            path1.moveTo(20, 580);  //해당 점 이동
            path1.lineTo(20+100, 580+100);  //점 추가
            path1.lineTo(20+200, 580);
            path1.lineTo(20+300, 580+100);
            path1.lineTo(20+400, 580);
            canvas.drawPath(path1, paint);

            paint.setStrokeWidth(0);
            paint.setTextSize(60);
            canvas.drawText("안드로이드", 20, 780, paint);
        }
    }
}

 

3. 터치 이벤트 (onTouchEvent)

'Android > 7. 그래픽과 이미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y 114 : 이미지  (0) 2022.04.04
Day 114 : 간단 그림판 앱 만들기  (0) 2022.04.04

+ Recent posts